The College of Business
공지사항
<2023학년도 후기 특별전형2 일반대학원 신입학 모집요강 공고> 1. 원서 접수 : 2023. 06. 19(월) 10시 ~ 06. 22(목) 17시 2. 서류 제출 : 2023. 06. 19(월) 10시 ~ 06. 23(금) 17시(서류도착 기준) 3. 서류제출장소 : 한양대학교(서울) 신본관 314호 대학원교학팀(방문제출불가) 4. 면접 시험 : 2023. 07. 08(토) 09:30부터 학과별실시 5. 합격 발표 : 2023. 07. 21(금) 14시 예정 6. 등록금 납부 : 2023. 08. 01(화) ~ 08. 03(목) 예정 7. 외국국적 소지자의 경우,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전 교육과정을 외국에서 마친 자,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자는 본 대학 국제팀에서 진행하는 외국인전형에 지원해야 합니다(문의처 : 국제팀 02-2220-2449) 단, 위 두 경우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, 유학비자(D-2) 신청이 불필요한 자에 한해서만 본 전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. 8. 입학 신청전에 반드시 모집요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(전공 별 모집여부, 유의사항 확인) ※ 지원자 제출서류 양식(학업계획서,학력조회동의/확인서 등)은 유웨이어플라이 접수 후 별도의 양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 ※ 박사학위 지원자의 경우, 석사학위 논문요지(논문 없는 경우 그 사유)는 별도 양식이 없습니다. 문의 : 대학원교학팀(02-2220-0226)
2023.06.02
2023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을 제출 할 대학원생들은 아래 일정을 참고하여 온라인 접수 및 학술정보관 방문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. 1. 제출 일정 : 2023년 6월 2일(금) ~ 2023년 6월 28일(수) 오전까지 2. 제출 내역 가. 원문파일 : 온라인 제출 홈페이지(http://hanyang.dcollection.net) 나. 인쇄본(석, 박사 4부, 의학은 3권 제출) 백남학술정보관 지하 1층 하브루타존 방문 제출 (제출 시간: 평일 10~17시) 3. 제출 문의 가. 온라인, 인쇄본 제출 : 백남학술정보관 학술기획운영팀(02-2220-1363) 나. ERICA 인쇄본 제출 : ERICA학술정보관 학술정보팀(031-400-4266)
2023.05.25
2024학년도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요강을 공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첨부파일 : 2024학년도 학석사연계과정 신입생 모집요강) [모집일정] 문의 : 대학원 교학팀 (02-2220-0226)
2023.05.25
<2023학년도 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> 1. 강의평가 기간 : 2023.05.30(화) 13:00 ~ 06.29(목) 23:59 2. 평가 방법 가. 경로 : 한양대학교 포털(HY-in) ▷ MY홈 ▷ 내강의실 ▷ 학기-수업조회 ▷ 강의평가 나. 평가문항 국문/영문 선택 가능(포털 로그인 시 해당 국가언어 선택) 다. 내강의실에서 수강 과목의 기말 강의평가 대상 여부를 확인(과목명 옆 강의평가 버튼)하고 평가를 실시한 후 저장 (수강한 강의평가 대상과목 전체를 각각 평가해야 합니다) 3. 유의사항 가. 강의평가를 실시하지 않은 학생은 포털(HY-in)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성적열람을 할 수 없습니다. 나. 강의평가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본인이 평가한 사항에 대하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 4. 한 학기 강의평가 2회 시행 : 중간 강의평가 + 기말 강의평가 강의평가 문의 : 서울캠퍼스 학사팀(02-2220-0063)
2023.05.22
<일반대학원 석사/박사 과정생 주요학술대회 발표 지원 안내> 경영대학에서는 일반대학원 석사/박사(석박사통합포함) 과정생을 대상으로 국제학술대회 발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 자세한 지원대상, 지원규모, 제출서류 등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1. 지원대상 -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석사/박사(석박사통합포함) 과정생으로 정규학기 및 연구등록학기 등록금 납부생 중 국내외 주요학술대회에서 논문이 채택되어 구두로 발표하는 저자(공동발표 및 포스터세션 제외) ** 정규학기 기준 1) 석사, 박사 : 4학기 2) 석박사통합 : 8학기 ** 연구등록학기 기준 1) 석사 : 수료 후 연구등록 2회까지 2) 박사, 석박사통합 : 수료 후 연구등록 6회까지 2. 지원규모 학생 당 국제학술대회 최대 100만원, 국내학술대회 최대 50만원 (단, 수도권 내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는 교통비, 숙박비 제외) 석사과정생 과정 중 1회, 박사과정생(석박사통합포함)은 과정 중 2회 지원 **과정 : 정규학기 + 연구등록학기 3. 제출서류 - 신청서(별도 양식) - 발표 논문 사본 또는 발표 슬라이드 사본 - 학술대회 발표자 채택 증빙자료 제출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유선(02-2220-1060) 혹은 이메일(yanghw13@hanyang.ac.kr)로 연락바랍니다.
2023.05.11
<2023-1학기 대학원 신입생 논문지도교수 배정 안내> 1. 배정(신청)대상 가. 2023-1학기 입학한 석 ․박사 ․석박통합과정 대학원생(현재 1기말) 나. 입학 후 휴학 또는 기타 사항으로 현재 지도교수가 미배정되어 있는 자 ※ 방학 중에는 지도교수 배정이 어렵기 때문에 학기 중에 완료해야 함 2. 배정(신청)방법 HY-CDP를 활용하여 지도교수 배정 상담 후 “배정신청서”를 출력 후 본인, 지도교수님 서명 후 학과사무실에 제출. *학과주임교수님 서명란은 공란 제출바랍니다. (첨부파일의 지도교수 및 세부전공 배정 매뉴얼(학생용) 참고) (단, 외국인 학생 또는 HY-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 한글 양식 작성 후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) ★ OSM전공은 신청서 작성 후 전공주임교수님이신 최성용교수님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 3. 신청서 제출기간 : 2023.05.11.(목) ~ 2023.06.02.(금) ** 기한 엄수 4. 제출장소 경영관 107호 일반대학원 사무실 5. 유의사항 - 신입학 원서 접수 시 작성했던 희망지도교수와는 무관하게 서류 제출을 통해 지도교수를 배정 완료해야 함 - (석사/박사) 논문연구 과목 운영을 위해 신입생(1기)과 2기 이상의 재학생 중 아직 지도교수가 배정이 안 된 학생은 이번 신청기간에 반드시 배정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 - 배정 신청 전 첨부된 “논문지도교수 관련 대학원 학칙 및 시행세칙”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. - 2022-1학기부터 지도교수 배정 방법이 변경되었으니, 붙임파일을 꼭 자세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.
2023.05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