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e College of Business
공지사항
2023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(인쇄본)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2023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대학원생들은 아래 일정을 참고하여 온라인 접수 및 학술정보관 방문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. 1. 제출 일정 : 2023년12월 6일(수) ~ 2023년 12월 28일(목) 오전까지 2. 제출내역 온라인 제출 24시간 제출 가능 제출 검증: 평일 10~17시 http://hanyang.dcollection.net 인쇄본 제출 4부 (대학원 의학과/간호학과는 3부) 제출 시간: 평일 10~17시 - 백남학술정보관 지하 1층 하브루타존 - ERICA학술정보관 2층 연속간행물실 3. 제출 문의 가. 온라인, 인쇄본 제출 : 백남학술정보관 학술기획운영팀(02-2220-1363) 나. ERICA 인쇄본 제출 : ERICA학술정보관 학술정보팀(031-400-4266)
2023.12.04
<필수과목확인서 제출 안내> 일반대학원 경영대학에서는 학과 내규의 세부전공별 필수과목 미이수로 인한 졸업 지연을 방지하고자 학기말에 필수과목확인서를 제출받고 있습니다.(2기말 재학생 대상)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필수과목 확인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. ★ 2024 부터 교육과정이 개편되어 많은 교과목이 신설, 폐지되었습니다. 첨부파일의 2024-2025 교육과정표를 반드시 참고하시어 수강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. ★ 입학년도 내규의 필수과목이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폐지된 경우 아래 문의 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1. 제출 대상자 : 석사, 박사, 석박사통합과정 2기 재학생 2. 제출기한 : 2023.12.21(목) 17:00까지 3. 제출장소 : 경영관 행정팀(107호) 4. 제출방법 1) 아래 링크 내규를 참고하여 본인 입학년도 내규에 기재되어 있는 세부전공 필수과목 확인 링크 : http://bizgrad.hanyang.ac.kr/surl/uBDB 2) 본인 세부전공의 필수과목을 언제 수강할 계획인지 본인, 지도교수 서명(필수)을 기입하여 제출(첨부파일) * 만약 입학년도 내규의 필수과목이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폐지된 경우 아래 이메일로 문의 * 이수 예정 학기 기입 시 아래 링크에서 ‘교육과정’ 참고 링크 : https://bizgrad.hanyang.ac. kr/-12 5. 주의사항 1) 본인, 지도교수 서명 필수 기입 2) 지도교수의 서명을 직접 받기 어려운 경우 -> 지도교수님의 승인 메일과 필수과목확인서 파일을 함께 제출 3) 지도교수가 아직 없는 경우 -> 전공주임교수 서명으로 대체 6. 문의 : yanghw13@hanyang.ac.kr
2023.11.30
【 모집일정 】 * 과정 별, 전공 별로 모집 여부가 상이합니다. 입학 신청 전에 반드시 모집요강(첨부파일)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(전공 별 모집여부, 유의사항 확인) 구 분 2024학년도 전기 특별전형2 원서접수기간 2023. 12. 11(월) 10:00 ~ 12. 14(목) 17:00 서류접수기간 2023. 12. 11(월) 10:00 ~ 12. 15(금) 17:00 면접시험일 2024. 01. 06(토) 09:30부터 학과별로 실시 합격자발표일 2024. 01. 19(금) 14:00 예정 등록금 납부 2024. 02. 02(금) ~ 02. 06(화) 예정 * 외국국적 소지자의 경우,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전 교육과정을 외국에서 마친 자,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자는 본 대학 국제팀에서 진행하는 외국인전형에 지원해야 합니다(문의처 : 국제팀 02-2220-2449) 단, 위 두 경우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, 유학비자(D-2) 신청이 불필요한 자에 한해서만 본 전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. 문의 : 대학원교학팀(02-2220-0226) *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
2023.11.29
2023학년도 동계 영어시험 대체강좌 실시 안내 대학원교학팀에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영어시험 대체강좌를 동계방학 중 실시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첨부파일 확인) 1. 과정 운영 계획 구분 세부내역 과정명 ⦁2023 겨울학기 한양대학교 대학원 영어졸업인증 대체과정 교육일정 ⦁2024. 01. 02. (화)~ 01. 29. (월) 총 4주 교육시간 및 개설강좌 수 구분 시간 오후 15:00~18:00 (3개반) 저녁 19:00~22:00 (3개반) 교육대상 ⦁일반대학원 재적생 중『 대학원 영어졸업인증 대체과정 』신청 기준 충족자 ※ 신청자격 및 졸업관련 문의는 대학원교학팀(TEL. 02-2220-0225)으로 문의 정원 ⦁150명 (총 6개반, 반 별 정원: 25명 / 선착순 마감 및 시간변경 불가) 수료기준 ⦁최종 출석률 80% 이상 수강생 중 종합 점수 70점 이상을 충족 수강료 및 교재 ⦁385,000원/4주 (교재비 포함), 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전자 결재 ※ 개강 전 국제교육원 사무실(국제관6층 622호)에서 배부예정 * 교재배부 기간 : 2023. 12. 26. (화) ~ 12. 27. (수) ※ 직접 수령이 어려운 경우 착불로 우편 발송 신청 가능 등록기간 ⦁1차: 2023. 12. 11. (월) 10:00 ~ 2023. 12. 13. (수) 16:00 (일반대학원의 경우 어학시험 영어 과목에 1회 이상 불합격한 자에 한함, 결시 횟수 제외) ⦁2차: 2023. 12. 15. (금) 10:00 ~ 16:00 (1차 신청 마감 후 잔여 좌석 여부를 확인하여 12월 14일(목)에 세부 일정 재공지 예정, 자격요건 외 일반대학원 재적생의 경우도 신청 가능) ※ 수강료 결제까지 해야 등록 완료 ※ 추가접수 없음 교육방법 ․ 한양대학교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(HY-LU) 이용 실시간 화상 수업 퀴즈 및 시험 시행 방안 ․ 퀴즈: 어휘/숙어 객관식 각 20문항 x 3회 (1,2,3 주차) ․ 과제: 문법 review exercise 과제 12문항 x 3회 (1,2,3 주차) ․ 기말고사: 종강일 (2024. 01. 29.) 대면으로 강의실에서 실시 2. 합격처리 : 해당강좌 수료시 2024-1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시험 영어과목 면제 처리
2023.11.23
<2023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> 1. 강의평가 기간 : 2023.11.29.(수) 13:00 ~ 12.28.(목) 23:59 2. 평가 방법 가. 경로 : 한양대학교 포털(HY-in) ▷ MY홈 ▷ 내강의실 ▷ 학기-수업조회 ▷ 강의평가 나. 평가문항 국문/영문 선택 가능(포털 로그인 시 해당 국가언어 선택) 다. 내강의실에서 수강 과목의 기말 강의평가 대상 여부를 확인(과목명 옆 강의평가 버튼)하고 평가를 실시한 후 저장 (수강한 강의평가 대상과목 전체를 각각 평가해야 합니다) 3. 유의사항 가. 강의평가를 실시하지 않은 학생은 포털(HY-in)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성적열람을 할 수 없습니다. 나. 강의평가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본인이 평가한 사항에 대하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 4. 한 학기 강의평가 2회 시행 : 중간 강의평가 + 기말 강의평가 강의평가 문의 : 서울캠퍼스 학사팀(02-2220-0063)
2023.11.16
<2023-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/제목 변경 및 심사취소 안내> ※ 변경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※ 논문의 모든 과정은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 ※ 문의 전 반드시 첨부파일의 "학위논문 FAQ"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[1.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신청 안내] 1) 심사취소 신청기간: 2023. 11. 23 (목)까지 2) 심사취소 방법 (첨부파일 1 참조) ① ‘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신청서’ 작성(첨부파일2) ☞ 본인, 지도교수 서명 필수 ②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신청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(경영관107호) <유의사항> - 신청 기간 이후에는 추가 심사취소 절대 불가하므로 유의바랍니다. - 기간 내 심사취소를 하지 않고 심사도 받지 않은 경우,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“불합격”으로 기재하여 제출해야 합니다. - 금학기 논문심사취소 학생이 다음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졸업하는 해당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기간에 재신청해야 합니다. [2.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 변경 안내] 1) 변경기간 : 2023. 11. 23(목) 까지 2) 변경방법 (첨부파일1 참조) ① [학생HY-in > 신청> 논문>심사위원변경신청/조회]에서 변경 입력 및 저장 ② ‘논문심사위원 변경신청서’ 출력(첨부파일3) ☞ 본인, 지도교수 서명 필수 ③ 학과사무실로 서류 제출(경영관107호) [3. 논문제목변경 안내] 1) 변경기간 : 2023. 12. 15(금)까지 (신청기간 이후의 변경 절대 불가!) 2) 수정방법 (첨부파일1 참조) - [HY-in 포털 로그인> 신청> 논문> 청구논문신청/조회] 에서 변경 입력 및 저장 - 학생 본인이 논문제목이 변경된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출력하여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(학과사무실 제출 서류 없이 시스템에서만 수정함) ※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완료자에 한함 ※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전까지만 가능함 ※ HY-in에 입력한 제목과 논문 인쇄본의 제목(한자,영문제목 포함)이 반드시 동일해야함
2023.11.13